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답답한 하루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저는 대부도를 찾습니다. 섬이기는 하지만 접근성이 용이하고 여행하기에도 편안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국에 수많은 섬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경기도에 자리잡고 있는 대부도가 저는 마냥 좋습니다. 멋지고 푸른 웅장한 바다 그리고 걷기좋은 바다산책길 해솔길이 특히 좋습니다. 

또한 경기도권에 위치해 있어 근접하기 좋은 여행지이기도 하며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관광지입니다. 이처럼 섬 여행하기 좋은 곳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어디가 좋은지 지금부터 하나 하나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 구봉도
- 전곡항
- 종이미술관
- 바다향기테마파크
- 탄도 바닷길
- 시화호
- 대부도공원
- 방아머리해수욕장
- 유리섬박물관
- 쪽박섬

 

 

구봉도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 번째는 대부도에 자리잡은 아름다운 아홉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섬 관광지입니다. 구봉도는 안산 9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명소입니다.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입니다. 


최고의 바닷길로 손꼽히는 해솔길 1코스가 있는 섬입니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평화로운 산책을 할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대부도의 해솔길은 그야말로 최고의 힐링장소라고 생각됩니다. 무념무상 생각없이 걷기 좋은 산책로 그리고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수 있는 국내 최고의 일몰명소입니다.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수 있는 곳입니다. 제가 갔을 당시 날씨가 흐려 일몰을 전혀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이곳이 바로 일몰맛집입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곡항

이색적인 외국 풍경을 감상할수 있는 곳 전곡항입니다. 한국이 아니듯한 풍경을 볼 수 있어요. 요트들의 항구, 일몰이 아름다운 곳 전곡항은 대부도에서 가장 멋있는 경관을 바라볼수 있는 곳입니다. 어찌보면 부자들의 동네같은 곳입니다. 호화요트들이 즐비한 이곳 낚시의 성지이기도 합니다. 


전곡항은 국제보트쇼, 세계요트대회 등 각종 국제행사가 개최되는 항구입니다. 주말마다 많은 낚시꾼으로 붐비는 국내 최고의 낚시성지입니다. 시간때우기 좋은 낚시 그리고 어느덧 찾아오는 일몰은 내 마음을 설레이게 합니다. 요트의 성지  전곡항 입니다. 

 

 

아이들과 낚시하고 놀기 좋은 여행장소입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종이미술관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찾으시면 좋은 여행장소입니다. 대부도 종이미술관은 한국 최조의 종이조형미술관이라고 합니다. 종이를 예술의 소재로 승화시킨 곳입니다. 


종이와 미술을 소재로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창의력 학습에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때문에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여행장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다채로운 공예프로그램도 체험할수 있으며, 종이미술관 야외공간에는 조각상도 많이 있어서 사진찍고 놀기 좋습니다.

 

 

매일 10: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대인 5,000원 /소인 4,000원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다향기 테마파크

카메라만 갖다 대면 아름다운 인생샷을 건질수 있는 대부도 대표 여행장소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수 있는 여행코스입니다. 워낙 주변 풍경이 아름다워 주말만 되면 많은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경기도 대표적인 커플여행장소입니다. 특히 가을의 억새숲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누구나 만족할만한 여행장소가 되겠습니다. 산책하기 좋은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풍차가 있는 그 곳 바다향기 테마파크 대부도 가볼만한곳 입니다.

 

 

아름다운 억새숲이 있어 매년 가을에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입니다. 시원한 바다향이 풍기는 테마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너무나도 행복합니다. 

 

 

탄도 바닷길

대망의 마지막 대부도 가볼만한곳 단도 바닷길입니다. 신비의 바닷길을 거닐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탄도항 갯벌 사이로 놓인 바닷길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곳입니다. 특히 탄도항 물때를 잘 봐야 합니다. 썰물 때에는 모세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바다가 두쪽으로 갈라지는 장면을 목격할수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바다 사진 찍기 좋은 명소입니다. 경기도 수도권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관람할수 있는 여행장소가 되겠습니다. 한적하니 아무생각없이 걷기에도 좋습니다. 멍하니 혼자만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분위기 있는 바다 풍경을 감상한후에는 인근에 자리잡고 있는 탄도항 수산물 직판장에서 싱싱한 조개와 해산물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시화호 조력발전소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오이도와 대부도를 잇는 방조제 위에 지어진 시화호 조력발전소는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대부도 가는 길목에 들려 바다를 감상하기 좋은 초고층 전망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고층에서 바라보는 대부도 아찔하기도 합니다. 


서해안 인기 드라이브 코스 중 한 곳입니다. 때문에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여행지입니다. 답답한 마음을 한 방에  날려줄 여행장소입니다. 탁 트인 바다경관을 볼 수 있는 정말 매력적인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시화방조제 명당 포토존

 

 

대부도 전경을 한 눈에 감상할수 있는 시화나래 달전망대도 겸사 겸사 둘러봤습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부도공원

캠핑하기 좋은 여행장소입니다. 대부도공원 내에서 텐트를 치고 오지캠핑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캠핑장입니다. 주말만 되면 이곳에 캠핑족으로 넘쳐납니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하기 좋은곳 입니다. 잠시 휴식을 취하고자 들리기에도 좋은 여행장소입니다. 제일 좋은 점은 이 좋은 캠핑지가 무료라는 것입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방아머리 해수욕장

수도권 도심 가까운 해변여행을 할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수 있는 일몰명소입니다. 붉게 달아오른 일몰을 보기위해 해마다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입니다. 수도권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바다입니다. 

 

 

오늘 갑자기 바다가 보고 싶고 일몰을 감상하고 싶을 때 저도 이곳을 찾곤합니다. 여유로운 풍경이 주는 안락함이 좋은 방아머리 해수욕장 저에게 있어서 힐링여행장소입니다.

 

 

유리섬박물관

이색적인 체험공간 유리섬박물관 매우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하루 세차례 운영하는 유리공예 시연은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만한 볼거리라고 합니다. 1200도 용광로에서 녹인 유리로 하는 공연 희안한 모양이 나오는 유리공예 상상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유리공예체험, 유리팔찌만들기, 와인병시계만들기, 맥아트미술관, 야외 조각공원, 아트샵, 야외공연장 그리고 야외 갈대공원 속 자연과 예술작품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수 있는 생태섬 등 볼거리가 많은 여행장소입니다.

 

 

매일 09:30 - 18:00

대인 10,000원 / 청소년 9,000원 

소인 8,000원 / 유아(3세미만) 무료

 

 

실내, 실외 둘다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쪽박섬

마지막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쪽박섬은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보석과 같은 섬입니다. 대부도에서 가장 청정자연을 만끽할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쪽박섬은 대부도에 자리잡고 있는 조그마한 무인도입니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여행장소이기 때문에 아늑하고 조용한 곳입니다. 나만의 힐링장소를 찾으신다면 바로 이곳입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봤습니다. 대부도 여행 일몰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어디든 가도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