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가볼만한곳 선암마을

반응형

 

강원도하면 푸른 바다를 떠 올리는 분들이 많지만 저는 오히려 영월, 정선, 평창 등 내륙지방 여행을 선호합니다. 푸르고 넓은 바다를 볼 수 없지만 아름다운 산의 풍경을 볼 수 있어 강원도 내륙지방 여행을 더욱더 좋아합니다. 

오랜만에 찾아온 강원도 영월 역시나 공기가 맑고 자연경관도 좋습니다. 여행이 조심해지는 시기 지난여름 영월 가볼만한곳 선암마을 여행을 되새겨봅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오전 일찍 영월을 도착한 후 제일 먼저 찾은 곳은 청령포입니다. 조선시대 가장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한 단종의 슬픈삶을 되돌아 본 뒤 이곳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을 찾았습니다.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은 영월 가볼만한곳 중 항상 상위에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곳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기위해 영월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을 보려면 바로 근처에 있는 전망대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승용차기준 2천원입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 우리가 오늘 선택한 길은 샛길입니다. 약 30분 걸린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길 초입부부터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산책을 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울퉁불퉁한 길을 따라가다보면 산길을 만나게 됩니다. 


샛길은 아주 완만한 짧은 트래킹 코스입니다. 지질학적으로 중요한곳이라고 합니다. 고생대 퇴적암류 등이 오르는 길마다 잡리잡고 있는데 이것때문에 길이 울퉁불퉁합니다. 다소 불편하지만 걷기에는 문제없습니다.

 

 

울창한 소나무숲을 만나게 되면 이렇게 한반도지형 전망대 표지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드디어 보이는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입니다. 전망대에 오르니 정말 한반도의 모양을 쏙 빼 닮은 한반도 지형을 볼 수 있습니다. 

 

 

한반도 지형이 생긴 이유가 바로 오랫동안 이뤄진 유속의 차이로 하천 바깥쪽은 빠르게 흘러 주변의 암석들을 깎고 하천 안쪽은 천천히 흘러 모래가 쌓여 지금보는 봐와 같이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이 탄생하게 된 것이이라고 합니다.  다시한번 자연의 경이로움을 알 수 있습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 전망대 모습입니다. 저마다 이쁜 사진을 찍기위해 포즈를 잡고 있는 모습이 재미집니다. 

 

 

뗏목 체험이 가능합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 일몰명소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은 국가 지정문화재 명승 제75호입니다. 삼면이 바다인 우리 땅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풍경때문인지 더욱 사랑을 받고있는 영월 유명여행지입니다. 

 

 

사계절 내내 아름답고 경이로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이곳은 평창강 끝머리에 자리잡고 있으며 굽이쳐 흐르는 한천의 침식과 퇴적 등에 만들어진 지형이라고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일몰명소라고합니다. 

 

 

진짜 보면 볼수록 한반도 지형 그래로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자연의 신비는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냥 멍하니 바라보기 딱 좋은 풍경입니다. 이곳에서는 뜻 깊은 멍때리기가 가능하겠습니다. 

 

영월 가볼만한곳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 뜻깊은 여행지입니다. 다가오는 따뜻한 계절 봄에 꼭 찾아오고 싶습니다. 멋진 일몰도 함께 감상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