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여행지
- 하하하 내돈내산여행
- 2022. 8. 19.
맛과 멋의 도시 전주, 광주 그리고 아름다운 남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여수, 고흥, 신안군 등 가볼만한 여행지가 많은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여행했던 경험담을 풀어보겠습니다. 화려하면서 고즈넉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던 특별한 여행지었습니다.
목차
퍼플섬 / 무한의 다리
소록도 / 쑥섬
대한다원 / 득량역
해남공룡박물관 / 땅끝마을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 돌산공원
1. 신안 퍼플섬
아마 전국에서 가장 인기많은 마을이라고 생각되는 신안 퍼플섬입니다. 외국인들도 홀딱 반할정도로 아름다움을 머금고 있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다리도 보라색, 마을건물에서부터 거리에 핀 꽃들까지 모두다 보라색입니다. 신안의 수만은 여행지 중에서 가장 빛나는 여행지로 저도 딱 한 번 가봤는데 정말 이색적이면서 아름다웠던 여행지었습니다. 곳곳에 보라빛풍경이 너무나 빛나는 곳으로 누구나 행복감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명소입니다.
퍼플섬은 박지도와 반월도 두개의 섬을 말하며 섬을 연결한 연도교가 진짜 압권일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퍼플섬의 모습입니다. 지붕이 온통 보라빛입니다.
반월도 가는 길 친절하게 보라색 글씨로 쓰여져 있습니다. 보라빛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2. 무한의 다리
퍼플섬과 함께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무한의 다리는 둔장해변에서부터 해상목교를 걸어 무인도 2개를 잇는 산책길입니다. 약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총길이는 1004m 입니다. 섬과 섬이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신비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남해 바다와 갯벌을 코앞에서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또한 이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해질무렵 찾아와도 좋습니다.
다리모양도 곡선으로 만들어져 있어 다리를 건너는 동안 마치 터널을 통과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3. 고흥 소록도
꼭 다시 가고 싶은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고흥 소록도입니다. 알면 알수록 뜻 깊었던 여행장소이기도 합니다. 소록도는 그냥 단순한 여행장소가 아닙니다. 아직도 한센병 환자들이 거주하고 있기때문에 조심 조심히 여행을 느껴봐야 합니다.
소록도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박물관에서부터 걷기 좋은 산책길 그리고 바다를 품은 풍경까지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아픈역사가 있는 곳 그래서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봐야할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라고 생각됩니다.
4. 쑥섬
이제는 고흥의 유명 여행코스가 되어버린 쑥섬입니다. 외나로도항 맞은편에 위치한 작은 섬이지만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쑥이 지천에 깔려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쑥섬은 선착장을 시작으로 탐방로까지 모든 걸 감상하는데 2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원시림 그자체의 모습을 하고 있는 숲길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쑥섬에서 가장 인기많은 쑥섬정원입니다. 부부가 직접 가꾼 정원으로 사시사철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함께 걷고 싶은 둘레길 쑥섬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만개한 수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섬 중에서 가장 이쁜 수국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5. 보성녹차밭
보성여행하면 떠올리는 곳 녹차밭입니다.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중 한 곳으로 저도 해마다 한 번씩 꼭 찾아가게 되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푸른빛이 가득한 보성 녹차밭은 사시사철 언제난 찾아와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4~6월이 가장 푸릇 푸릇한 녹차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 언제나 멋진 풍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1인 4천원입니다.
계단형식의 녹차밭 압권일정도로 면적이 어마 어마 했습니다. 올라가도 끝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이쁜 녹차밭입니다.
녹차밭 초입부에 있는 삼나무길입니다. 걷고 싶은 한굴의 숲길이라고 합니다.
6. 득량역 추억의 거리
보성의 또 다른 유명 여행장소 득량역입니다. 7080 옛 동네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곳으로 7080세대에게 추억을 선물하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득량 면사무소 시작으로 쭉 거닐어보면 아름다운 시골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멈춘듯한 득량역 추억의 거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만한 여행지입니다. 78080 시절의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거리 추억을 쌓아보시길 바랍니다.
이길을 쭉 따라걷다보면 득량역이 나옵니다.
득량역은 아직도 운행되고 있는 역입니다. 그래서 조심 조심히 둘러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7. 해남 공룡박물관
해남 땅끝마을과 함께 인기가 좋은 여행지 공룡박물관입니다. 세계 최초로 익룡, 새 발자국이 발견된 곳으로 공룡의 모든것을 알아볼 수 있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특히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실제 공룡 모형을 볼 수 있는 박물관에서부터 놀이터, 실외 공룡 공원 등 다양한 공룡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어른인 저도 재미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었던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야외에도 이렇게 걷기좋은 둘레길이 있습니다.
8. 땅끝마을
해남 여행하면 가장 먼저 생가가는 그곳 땅끝마을은 땅끝이라는 이름답게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던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한반도 최남단에 있는 상징적인 마을이며 곳곳에 아름다운 바다풍경과 함께 걷기좋은 둘레길이 있어 여행하기 참 좋았습니다.
또한 해수욕장에서 바라본 일몰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땅끝모노레일을 타고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멋진 다도해의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남해바다 풍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멋진 여행장소입니다.
9. 여수 고소동천사벽화마을
부산 감천문화마을과 함께 제가 정말 좋아하는 벽화마을입니다. 여수에서 오래된 마을인 고소동은 내가 알 수 있는 만화그림들이 벽면으로 가득차있었습니다. 알고보니 허영만 작의 벽화거리라고 합니다. 날아라슈퍼보드에서 부터 식객까지 내가 좋아하는 만화가 쭉 있었답니다.
여수에서 아름다운 벽화마을 그리고 정상에 올라가면 돌산대교에서부터 여수바다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10. 돌산공원
여수의 아름다운 밤바다와 멋진 돌산대교의 풍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돌산공원입니다. 밤에 떠나는 여행장소로 아름다운 밤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돌산공원 케이블카도 한 번 타보시길 바랍니다.
야경뿐만 아니라 산책길 조성이 잘 되어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걷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이상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후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