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이야기

반응형

 

오늘 날씨가 미치도록 아름답습니다. 오늘처럼 맑은 날 어디론가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을때 생각나는 그곳 제주도는 전국민이 사랑하는 여행지이기도합니다. 저도 정말 좋아해서 해마다 한 번씩은 갑니다. 

 

생각보다 넓은 제주도 그 중에서 내가 가본 여행장소중에서 가장 이쁘고 아름다웠던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1100고지 / 박물관은 살아있다

 

드르쿰다성산 / 강정해오름노을길

 

마노르블랑 / 마라도

 

고근산 / 남원큰어해안경승지

 

천지연폭포 / 테디베어뮤지엄

 

 

1. 1100고지

 

한라산 중턱을 가로지르는 여행지 1100고지는 대표적인 드라이브코스입니다. 해발고도가 1100m 라고 해서 1100고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도 서늘함을 만끽할 수 있어 대표적인 여름여행장소이기도합니다. 

 

또한 제주도에서 한라산 다음으로 눈이 오는 곳으로 눈꽃이 무척이나 아름다워 마치 동화속 여행을 하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휴게실에 들러서 잠시나마 여유를 가져보시고 시원한 음료 또는 따뜻한 커피 한 잔하면 진짜 행복합니다. 

 

 

한 여름에는 이렇게 푸릇 푸릇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람사르협회가 지정한 습지를 탐방하는 것도 하나의 여행코습니다. 

 

 

제주시 그리고 서귀포시를 가로지르는 버스가 다니기때문에 충분히 뚜벅이 여행도 가능한 곳 입니다. 

 

 

2.  중문 박물관은 살아있다

 

그림이 살아나는 곳 정말 신기했던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작품 하나 하나가 마치 살아움직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박물관이 살아있다는 사직 찍는 거 좋아하는 여행자들에게 안성맞춤 실내관광지입니다. 

 

실내공간이기때문에 비오는 날 또는 눈오거나 더울때 방문하면 좋습니다.다양한 착시그림들이 기다리고 있는 곳 재미있는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입니다. 

 

 

몽환적인 분위기에서부터 이쁘고 귀엽고 다양한 공간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형 오르골입니다. 대형 오르골 연주소리에 맞춰 춤을 추는 분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트릭아트 , 착시아트 등 다양한 그림들을 감상하셨다면 카드체험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스릴만점 여행의 마침표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박물관은 살아있다 입니다. 

 

 

3. 드르쿰다 성산

 

다양한 재미를 선사해주는 체험형 카페 드르쿰다 in 성산입니다. 진짜 진짜 공간이 넓은 카페로 음료 한 잔을 주문하면 넓은 곳에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평범한 여행을 싫어하는 분들에게 딱 입니다. 그 이유는 회전목마, 천국의 계단, 감성충만한 포토존 등이 있어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요즘 sns 감성은 바로 이곳에 다 모여있을정도입니다. 

 

 

음료를 주문한 뒤 이렇게 실내에 편안하게 앉아서 쉴 수 있으며 또한 조금만 나가면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겠습니다. 

 

 

피자도 맛있어요. 피크닉하기 좋은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드르쿰다 해변가는길

 

 

4. 강정해오름노을길

 

요즘 제주도에서 뜨는 아름다운 길 강정해오름노을길입니다. 말 그대로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면서 바다산책을 할 수 있는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마치 바다위를 걷는 듯한 묘한 느낌을 선물해주는 여행지입니다. 

 

낮에는 다소 그늘이 없어 더운 여름에는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어두컴컴해지는 밤에 찾아오면 좋겠습니다. 알록달록 빛이 들어오면서 붉은 석양을 감상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끝없이 펼쳐진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기 좋은 곳으로 최고의 풍경을 선사해주는 해오름노을길입니다. 

 

 

낮에는 이렇게 이쁜 벽화들을 보면서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밤이 되면 이렇게 알록달록 불빛이 들어와 색다른 여행장소로 변모합니다. 

 

 

5. 마노르블랑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 마노르블랑입니다. 봄에는 유채꽃, 여름에는 수국, 가을 핑크뮬리, 겨울, 동백꽃 등 사시사철 언제나 꽃을 만나볼 수 있는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산방산이 훤히 보이는 언덕에 자리잡고 있어 언제든지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100미터 수국길은 전국 그 어는 꽃길보다 아름답다고 생각됩니다. 음료 1잔 또는 입장료 4천원을 지불하면 아리따운 자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내나이가 어때서~

 

 

가을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핑크뮬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수국이 진짜 아름다운 마노르블랑입니다. 

 

 

6. 마라도

 

사시사철 언제나 아름답지만 특히 가을 억새가 정말 아리따운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대한민국 최남단에 위치한 마라도는 작지만 다양한 역사적 이야기를 품고 있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쉬엄쉬엄 걸으면 전체를 다 걷는데 3시간이면 충분합니다. 가파도를 지나면 마라도가 나옵니다. 그리고 내려서 이곳 저곳을 둘러보면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방산, 한라산 등 제주 수많은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마라도에 왔으니 당연히 짜장면은 먹어야 합니다. 톳이 들어간 이색적인 짜장면 한 번쯤 먹어보면 좋습니다. 

 

 

해안절경이 정말 아름다웠던 마라도입니다. 

 

 

산방산, 한라산 뷰 최고입니다. 파란하늘 운이 좋게 제가 왔을때 이렇게나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7. 고근산

 

서귀포시내 가장 높은 산 고근산입니다. 정상까지 30분이면 충분합니다. 한라산 그리고 백록담을 정말 가까운 곳에서 만끽할 수 있는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올레길코스이기때문에 올레길 걸으겸 방문하면 좋습니다. 

 

 

 

또한 봄철 철쭉이 아름답게 피는 곳 입니다. 봄에 오면 더욱 멋진 고근산둘레길을 걸어볼 수 있겠습니다. 

 

 

고근산 정상에 오르면 파노라마뷰가 펼쳐집니다. 저멀리 송악산, 가파도, 마라도 까지 보입니다. 

 

 

8. 남원큰엉해안경승지

 

드라이브코스로 좋은 남원큰엉행안경승지입니다. 자동차가 아닌 걸으면서 바다를 코앞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특히 한반도모양의 포토존은 이곳의 핵심장소입니다. 이거 하나찍으려고 긴 줄을 섰습니다. 

 

 

해안경승지답게 바다를 진짜 가까운곳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다를 따라 둘레길 조성이 잘 되어 있어 안전하게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9. 천지연폭포

 

제주도 여행의 1번지 천지연폭포입니다. 어릴적 수학여행당시 천지역폭포를 보고 난 뒤 다시 방문한 천지연은 색다른 느낌을 선사해주었습니다. 시원한물줄기가 끊이지 않고 하루종일 내리는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맑은 날도 좋지만 비오는 날에 오면 콸콸 쏟아지는 천지연폭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러모양의 돌하르방이 맞이해주는 여행명소입니다. 

 

 

천지연폭포까지 5~10분이면 됩니다. 1시간이면 모든 것을 감상할 수 있는 간단한 여행지입니다. 

 

 

하늘과 땅이 만나 만들어졌다고 해서 천지연이라고 합니다. 시원한 물빛과 물안개를 꼭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10. 중문테디베어뮤지엄

 

전국에 수많은 테디베어뮤지엄중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당대 유명한 작품들을 테디베어 모양으로 재탄생한 신비하고 재미난 실내관광지입니다. 

 

 

제주 해녀의 일상모습 그리고 모나리자, 고흐 자화상 등 당내 내로라하는 작품들을 이색적으로 재탄생한 모습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곰돌이 인형이 아닌 마치 살아 숨쉬는 것 같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많았던 테디베어뮤지엄입니다. 이상 서귀포 가볼마한곳 10곳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