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돈내산 후기
- 하하하 내돈내산여행
- 2022. 2. 10.
차를타고 이동하는 여행도 좋지만 가끔 한 번씩 버스타 기차를 타고 휘리릭 떠나는 여행도 좋습니다. 오늘은 뚜벅이 여행을 선택했습니다. 삼국시대 백제유적 자취를 엿볼 수 있는 곳으로 행복한 마음 가득 찬 하루를 보낼 수 있었던 내돈내산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봅니다.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한옥마을
- 연미산자연미술공원
- 공산성
- 미르섬
- 송산리고분군
- 계룡산
- 메타세콰이어길
- 석장리박물관
- 이안숲속
- 마곡사
1. 공주 한옥마을
한옥마을하면 전주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하지만 그에 못지 않은 공주 한옥마을도 여행지로 좋습니다. 오히려 고즈넉하고 조용한 여행을 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공주 한옥마을이 더욱 인상적이었던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전통문화체험관, 알밤홍보판매장, 오토캠핑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갖춰져 있어 여행자 입장에서 굉장히 좋았던 곳 입니다. 골목 사이 사이 아기자기한 포토존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제가 방문했을때는 메리골드라는 이쁜 꽃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귀품있는 한옥마을입니다. 또한 백제문화를 직접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 교육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고즈넉한 한옥의 미를 느껴보시길바랍니다.
2. 연미산자연미술공원
요즘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중에서 가장 핫한 명소입니다. sns에서 이쁜 조형물을 보고 저도 이곳을 방문했습니다. 마치 외국 여행을 온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자연속에서 나만의 힐링 여행을 할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초록빛 향이 가득한 숲속을 걷다보면 나도 모르게 정신이 맑아지는 기분입니다.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이쁜 조형물들에서 사진찍는 것도 너무 행복했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1인 5천원, 청소년, 어린이는 3천원입니다. 공간이 넓기 때문에 하루종일 있어도 좋습니다.
싱그러움이 가득한 연미산자연미술공원은 숲공간에 위치해있어 청초한 여행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3. 공산성
공주여행 계획당시 가장 먼저 떠오랐던 곳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 번째 여행지 공산성입니다. 백제시대를 대표하는 성곽유적지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산성이기도합니다. 공주의 중심지로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공산성 첫 발을 내딛자 마자 한 없이 웅장한 모습을 하고 있는 모습에 절로 감탄이 나왔습니다. 동서남북 4개의 문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저는 서쪽에 위치한 문루를 택했습니다. 성벽을 따라 걷다보면 바람에 펄럭이는 깃발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곳에서는 공주도심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 아름다운 경관입니다. 또한 밤에는 환한 불빛 때문에 밤여행도 가능합니다.
4. 미르섬
사시사철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공주에서 제일가는 이쁜 공원입니다. 노란 유채꽃에서부터 흔히 볼 수 없는 코끼리 마늘꽃 까지 다채로운 꽃을 만끽할 수 있는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미르섬은 금강신관공원과 금강사에 있는 작은 섬으로 여름에 아름다운 해바라기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코스모스가 아름다운 곳으로 다가오는 가을에 또 한 번 찾아갈까합니다. 밤에는 환한 불빛이 들어오기때문에 공주 야경 명소로도 유명한 섬이라고합니다.
해바라기밭 여름에 떠나는 미르섬 여행 행복한 하루 였습니다.
5. 송산리고분군
백제시기 고분 7기가 전시되어 있는 세계유산 백제역사 유적지구 송산리고분고 또한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입니다. 송산리고분군은 바로 무령왕릉이 발굴된 백제 왕과 왕족의 무덤군입니다. 먼저 무령왕릉이 발굴되었는데 도굴이 전혀 되지 않아 수많은 백제시대 유물이 쏟아져 나온 곳 입니다.
실제 송산리고분군은 일반인이 접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형전시관이 따로 전시되어 있어 고분의 내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의외로 생동감이 느껴지는 고분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6. 계룡산국립공원
봄철 벚꽃명소로 알려진 동학사에서부터 시원한 물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동학사 계곡, 계룡산 관광지중 가장 많은 인파가 붐비는 곳 갑사까지 볼거리가 참 다양한 국립공원입니다.
계룡산 관음봉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이 다소 힘들지만 그만큼 보람을 느낄 수 있었던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계룡산 정상 올라가는 길 다양한 명소를 만나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동학사가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봄철에는 약 3km에 이르는 벚꽃터널이 장관인 곳입니다. 사방이 푸른 여름에 방문해도 충분히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행복했었습니다.
7. 공주 메타세콰이어길
힐링이 되는 공주 여행을 하고 싶다면 메타세콰이어길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못지 않게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숲 여행지입니다. 비록 메타세콰이어길의 길이는 짧지만 곳곳에 이쁜 저원이 꾸며져 있습니다.
메타세콰이어길 뿐만 아니라 연꽃이 조성된 연못 그리고 정안천 강변길을 따라 걷기좋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한가로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분위기가 정말 좋습니다.
8. 석장리박물관
아주 옛날 구석기시대 우리선조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곳 석장리박물관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구석기박물관입니다. 구석기 시대 유적지인 만큼 곳곳에 구석기 시대에 살았던 구석기인들의 삶을 재현해 놓은 조형물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치 내가 구석기 시대 사람으로 시간이동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만큼 그시대 재현이 정말 잘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 교육에 유익하기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가보면 좋을듯한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박물관입니다.
9. 이안숲속
어린이동물원, 사계절 레일 썰매장, 공룡랜드 등 아이들이 즐길만한 체험이 많은 곳 그래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안숲속입니다.
이름부터가 너무 이쁘네요. 동물체험뿐만 아니라 허브식물원 등 싱그러운 여행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바이킹 생각보다 무섭습니다.
10. 마곡사
유네스코 지정된 한국 7대 사찰중 한곳이 바로 마곡사입니다. 그래서 해마다 템플스테이를 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사찰입니다. 마곡사는 백제 무왕 41년에 창건된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신비로운 사찰입니다.
빼어난 자연 경관때문이라도 꼭 방문해야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형형색색의 옷을 입는 가을에 방문하면 더욱 멋진 마곡사를 만나볼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 외에도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가 많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여행후기를 남겨봅니다. 우리모두 행복한 여행을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