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하하하 내돈내산여행
- 2021. 10. 13.
바쁜 일상 잠시 내려놓고 떠난 여행지 원주 꼭 다시 한 번 가고픈 장소입니다. 강원도에서 가장 현대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치악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봐서 좋았던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직접 다녀온 후기를 몇자 적어봅니다.
☆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간현관광지
2. 치악산국립공원
3. 동화마을수목원
4. 미로예술시장
5. 원주레일파크
6. 뮤지엄산
7. 행구수변공원
8. 박경리문화공원
9. 원주 허브팜
10. 한지테마파크
1. 간현관광지
가장 먼저 찾아간곳은 원주 핫한 여행지 간현광관지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소금산 출렁다리를 만나볼 수 있는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처음에 내가 걷을 수 있을까 생각된곳 소금산 출렁다리는 정말 아찔한 여행이었습니다.
이와 함께 원주 새로운 야간관광명소로 10월 1일 개장한 간현유원지 나오라쇼는 또 다른 재미가 있었습니다. 불빛이 들어온 출렁다리를 아래에서 보니깐 정말 이뻐보였습니다. 이제 원주 야간 여행은 간현관광지입니다.
낮에는 소금산 출렁다리와 레일바이크를 만끽하고 밤에는 화려한 불빛아래 아름다운 야경을 바라보면 되겠습니다. 또한 음악분수가 있어 은은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2. 치악산국립공원
아침일찍 떠났던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치악산입니다. 요즘같이 단풍이 알록달록 물드는 시기에 가을 트레킹 즐기기 딱 좋은 여행지입니다. 등산코스가 너무 많아 편도기준 짧게는 2시간 길게는 10시간정도 걸리는 산입니다. 산에 악이 들어간만큼 정말 힘든 산이기도합니다.
저는 중급에 해당하는 부곡탐밤지원센터를 시작으로 근무레골탐방로 - 천사봉전망대 - 비로봉(정상) - 고든치기점 - 부곡폭포 까지 험난한 산행코스를 선택했습니다. 총 8시간정도 걸렸습니다. 진짜 힘들어 죽는줄 알았습니다.
비로봉정상에 올라왔는데 아쉽게도 하늘이 맑지 않네요. 그래도 구름위에 있는 느낌도 나고 괜찮았습니다.
얼마지나지 않아 갑자기 날씨가 맑아졌습니다. 비로봉 정상에서 바라본 모습 정말 환상적입니다.
3. 동화마을수목원
일상 속 휴식, 동화감성이 가득한 여행지 동화마을수목원입니다. 푸릇 푸릇한 풍경을 한 없이 감상할 수 있었던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곳곳에 이쁜 포토존이 있어 사진찍기 좋습니다. 가장 좋은점은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무료개방인데 정말 볼거리가 많은 수목원입니다.
동화마을수목원답게 계절마다 아리따운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각종 소품과 장치 조경을 활용하여 여유로움과 화사함을 느껴볼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원으로 가족나들이 공간으로도 좋습니다.
입장료 무료
주차료 무료
5. 원주레일파크
간현역에서부터 판대역 사이를 기차여행 또는 레일바이크 여행을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원주레일파크입니다. 탁트인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무엇보다 좋았던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특히 높은 섬강철교를 지날때는 아찔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더욱 재미있었던 여행장소입니다. 레일바이크를 타면서 원주 자연풍경을 한 없이 감상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여행상품입니다. 경사가 거의 없는 편이라 힘들이지 않고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요금
2인승 38,000원
4인승 48,000원
6. 뮤지엄산
최근 종영한 드라마 마인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여행객이 찾는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건축물이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빛을 이용하여 깊이 있는 사색 공간을 제공하는 제임스터렐관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탁트인 실외경치때문에 나들이 장소로도 좋습니다. 휴식이 필요할 때 뮤지엄산을 방문하면 정말 좋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용하니 힐링을 할 수 있었던 원주 가을 여행지입니다.
입장료
대인 19,000원
소인 11,000원
7. 행구수변공원
야경이 아름다운 곳 행구수변공원입니다. 특이하게도 공원안에 기후변화연구센터와 기후변화홍보관 등이 있어 기후에 관한 이야기를 알아볼 수 있는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낮에는 물놀이 밤에는 야간명소로 변모하는 원주시민이 사랑하는 공원입니다.
특히 저수지 물위를 걷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크사이로 늦은 저녁에는 아름다운 조명이 화려함과 아늑함을 선사해주는 이색적인 여행지입니다.
8. 박경리문학공원
통영, 하동 등 수많은 박경리선생님의 문학관을 방문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소설가이기때문에 원주에도 박경리문화공원이 있다는 소리를 듣고 한걸음에 갔던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공원입니다. 통영에는 생가가 있다면 원주 이곳에서는 토지의 4부,5부를 집필하셨다고합니다.
당시 박경리선생님이 머무셨던 집을 그대로 보존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북카페, 옛집, 평사리마당 등 볼거리가 의외로 많았던 여행장소입니다.
9. 원주 허브팜
입구에서부터 향기로운 냄새가 났던 원주 허브팜입니다. 데이트코스로 좋은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약 천여종의 식물과 향기가 가득하여 건강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입장료
성인 7,000원
중고생 6,000원
어린이 5,000원
10. 한지테마파크
대한민국의 자랑 한지의 역사와 예술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는 테마공간입니다. 한지로 만든 다양한 공예품들을 통하여 우리조상들의 지혜와 숨결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한지테마파크는 다양한 기법과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한지를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다양한 한지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새로운 여행지였습니다.